jineecode

이슈 생성하고 닫기 본문

git

이슈 생성하고 닫기

지니코딩 2021. 3. 22. 11:24

개요: 웹사이트를 구축하다가 수정사항이나 버그사항이 있으면 txt 파일을 만들어서 관리했으나 깃허브의 이슈를 통해 커밋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. 때마침 현재 작업 중인 페이지에 풀페이지 반응형에 문제가 생기고 추가하고 싶은 기능이 생겨서 이슈를 써보기로 했다.

 

 

1. 라벨부터 정하기

 

이슈의 라벨은 정하기 나름인 것 같다. frontend, backend, doc, bug 등 분류를 세부하면 세부할수록 구분도 쉽다.

현재 이슈를 손보려는 포트폴리오 웹사이트는 백엔드를 다루지 않아서 굳이 프론트나 백엔드 라벨을 생성하지 않았다.

bug와 doc, new feature, option 등 자주 쓰일 것 같은 라벨을 등록했다.

 

 

2. 새로운 이슈를 등록해보자

 

이슈를 생성!

 

우측에 있는 Assingness 는와 Labels, Projects 등은 분류를 위한 카테고리라고 보면 된다.

프로젝트나 이정표를 쓸 이유는 아직 없어서 가만히 두었다.

 

 

3. 이제 버그를 해결하고 커밋을 해보자

커밋 메시지에 종료 키워드와 함께 이슈 번호를 넣으면 알아서 이슈를 닫아준다!

종료 키워드는 다음과 같다

close / closes / closed
fix / fixes/ fixed
resolve / resolves / resolved

 

아래는 내가 적은 커밋 메시지다.

fixed #1 을 적어준 모습

 

 

4. 이슈가 닫힌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
 

커밋 메시지에도 fixed #1 이라고 적혀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더 깔끔하고 전문적이게 커밋을 쓰고 싶은데 아직도 먼 기분... ...

 

Comments